티스토리 뷰
ELS는 개별 주식의 가격이나 주가지수의 움직임에 따라 손익이 결정되는 금융상품으로 주가 또는 지수가 떨어지거나 올라도 미리 정해진 구간 안에서만 움직이면 약정한 수익률을 지급합니다.
(조건 미충족시 투자 원금의 손실(0~100%) 발생 가능)
시장 하락에 대한 위험을 어느 정도 방어할 수 있고, 상승장에서도 투자 할 수 있어 주식시장이 오를지 떨어질지 알기 어려울 때 유용하게 투자할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 입니다.
ELS / DLS 란?
주가연계증권(Equity Linked Securities)은 개별 주식 의 가격이나 주가지수에 연계하여 사전에 정해진 수익 구조에 따라 손익이 결정되며 상환 금액의 지급을 발행 사에서 보증하는 금융상품입니다.
ELS 파생결합증권(Derivative Linked Securities)은 주식 을 제외한 기초자산 즉, 이자율, 환율, 원자재, 신용위험 등의 투자자산 변동과 연계하여 사전에 정해진 수익 구 조에 따라 손익이 결정되며, 상환 금액의 지급은 발행사 에서 보증하는 금융상품입니다.
ELS 투자 시 주요 유의사항
상품에 따라 특정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면 손실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. 또한 만기 이전에 투자자의 요청으로 인 하여 중도상환 요청 시 원금 지급형 상품의 경우에도 손 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-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는 상품 발행 증권사가 파산했을 경우에는 투자금액의 전액 손실 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이는 ELS인 무담보 후순위채권 의 성격에 기인하며, 발행사의 신용등급이 중요합니다.
- 예금자보호 대상이 아님 기초자산의 가격 흐름에 따라 손익이 결정되는 만큼 손 익 발생조건, 기초자산의 가격 추이 등을 살펴보고 신중 하게 투자를 결정해야 합니다.